티스토리 뷰
목차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높은 비율로 '비용 때문'이라는 응답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문화예술을 즐기고는 싶지만 사회초년생이자 이제 갓 성인이 된 청년들에게 경제적으로는 힘든 부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정부가 청년을 위해 문화예술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인터파크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함께 청년문화예술패스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인터파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하기
오늘(3월 25일)부터는 사전인증 기간으로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하며,
3월 29일 부터 사용가능하니 4월에 보고 싶은 공연이나, 전시 일정 미리 확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인터파크 사전 이벤트 '커피쿠폰' 받기 참여
인터파크에서는 댓글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교환권'을 받아 볼 수 있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댓글만 작성하면 응모 가능하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하단으로 내려가면 '이벤트1 커피 쏜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청소년 문화예술패스는 전국 만 19세 청소년에게 최대 15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2005년생 청년이면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공연과 전시회 관람을 위한 티켓 예매 포인트를 편리하게 지급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의 나이, 거주지역 확인 후 공연 및 전시 관람을 위한 티켓 예매 포인트가 즉시 지급됩니다.
발급자격(나이, 지역) 확인 후 국비 10만 원이 포인트로 즉시 지급되며, 지방비 5만 원은 각 지자체가 추경예산을 확보하는 대로 올 상반기 추가지급됩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발급방법
협력예매처인 인터파크와 예스24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정한 청년 수에 따라 3월 28일(목)부터 신청순으로 발급됩니다.
신청: 인터파크, 예스24 홈페이지 또는 앱
발급기간: 발급일 ~ 24.12.31까지
예스24 역시, 3월 28일 오전 10시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용방법
청년년문화예술패스는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국악, 전시회 예매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은 발급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이므로 2005년생은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에 산다면, 서울청년문화패스
작년에 이어 서울에 살고있는 청년들을 위한 문화혜택인 '서울청년문화패스'가 올해도 시행된다고 합니다. 만 19세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청년문화예술패스'라면 서울청년문화패스는 만20세~23세까지 받아 볼 수 있다고하니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고 해당하는 사항이 있으면 꼭 신청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로 이동해보십시오.